이거 좋더라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내가 성공한 팔자주름 효과 좋은 피부과 시술 2가지

HI 케빈 2025. 1. 11. 19:47

 

 
나이를 먹으면서 얼굴도 늙어가게 변한다지만, 평소에 '어려보인다.' 라는 말을 항상 듣고 살았던 저로서는(아 물론 사회생활용 칭찬도 더러 있겠지만) 더욱이 제 얼굴이 늙어가는 것을 납득할 수 없었습니다...
사람마다 늙어가는 방식도 제각각 이라지만, 저에게 가장 먼저 찾아온 노화의 흔적은 없던 팔자주름이 생기고, 점점 깊어지는 것이었어요. 그냥 쓱 거울을 봐도, 사진을 찍을때도 보이는 팔자주름에 스트레스를 받다가 결국 적극적으로 피부과 시술을 받아서 팔자주름 지우기에 나서게 됩니다. 사실 간단하게 하려면 필러를 넣으면 되는데, 전 정말 제 얼굴에서, 그것도 이마나 콧대 등등 딱딱해야할 부위가 아니라 말랑 말랑해야할 얼굴 가운데에서 딱딱한 필러가 느껴질게 죽어도 싫었습니다.BUT 이거슨 개인 취향차이. 필러가 상관없다면 필러가 가장 빠른 좋은 방법이니까 필러에 거부감 없는 분들은 필러로 하세요!


 

팔자주름 손대기 전
울쎄라 리프팅 후 2주차

첫번째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울쎄라.

 :  제가 좀 피부과 시술을 많이 사랑합니다. 안티에이징을 위하여 2023년부터 정말 많은 피부과 시술을 받아봤는데, 역시 팔자주름 지우기에 리프팅이든, 초음파 리프팅이든 울쎄라만한게 없었던거 같습니다. (괜히 비싼게 아니구나.. 돈이 돈값을한다.. 싶었던ㅋ)
온다, 올리지오, 텐써마, 써마지 등등 리프팅들 다 좋죠. 좋은데 고주파는 진피층까지만 전달됩니다. 근데 이 깊어진 팔자주름을 당기기 위해서는 근막층에 손을 대야했어요. 근막층까지 들어가는건 초음파에너지를 사용하는 리프팅들인데, 초음파 리프팅들 중에서도 역시 울쎄라가 최고죠. 아래 사진은 팔자주름에 아예 손을 대기 전, 2023년 10월달 사진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사진은 울쎄라 이후 2주차 모습이죠. 2주밖에 안지났는데도 팔자주름이 한쪽은 많이 사라졌죠? 울쎄라의 효과는 3달째에 효과가 가장 좋기 때문에 이후로도 점점점 상태가 좋아져서 절 만족스럽게 했답니다. 지금 1년이 넘었는데도 따로 울쎄라를 더 필요로 하지는 않고 있어요. 그래도 예방차원(?)에서는 하긴 해야하는데...
 
사실 이렇게 얼굴을 위쪽으로 당기려면 실리프팅도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만, 근막층 자체를 탄탄하게 개선해주는게 아니라 실이 고정해주는거니까 안했었습니다. (아직 난 30대고...내 얼굴 자체가 개선되어야 한다 라는 생각으로 ㅎㅎㅎ 실은 제 피부 자체를 강화시켜주는게 아니잖아요?)

두번째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쥬베룩볼륨(이거만 4회 함^^*)

 :  울쎄라리프팅으로 늘어진 근막쪽은 당겨줬으니까 이제 패여있는 부분을 채워넣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이 부분에 콜라겐이 부족해서니까 콜라겐을 채워주면 다시 팔자주름이 사라지겠지?! 라는 생각으로 ㅎㅎ 마침 또 세간에 부족한 콜라겐을 재생시킬 수 있다는 쥬베룩볼륨이 나와있더군요.(이렇게 좋은게 나왔다는거 왜 나는 늦게 알았는지...)
 
*쥬베룩볼륨 : 쥬베룩스킨부스터와 성분은 같지만 PDLLA성분의 입자가 더 크고, 더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스킨부스터는 얼굴 전반적으로 진행하지만 쥬베룩볼륨은 원하는 곳 딱 한 부위에 진행합니다. 저는 한번 할때마다 2CC씩 놨어요.
 
쥬베룩볼륨을 저는 총 4회 했습니다. 처음 1회를 했을때는 쥬베룩볼륨이 갓 들어가있고 + 부어있음 때문에 팔자주름이 사라진것 처럼 보이는데 그거 일주일도 안가요. 콜라겐이 점점 재생되면서 채워져야 하기때문에 수차례 진행해야합니다. 저는 총 3회까지 진행한 후, 부작용인 결절이 생길수도 있으니 한동안 쉬어야 한다는 의사쌤의 말에 3회하고 쉬었습니다. (1차, 2차만에 결절이 생겼다고 하는 분들도 있던데 저는 마사지도 안해줬는데 결절은 안생겼었어요.) 물론 3차까지 하고 한달정도 지나니 만족스러울 정도로 팔자주름이 지워졌어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쥬베룩볼륨을 쉬고 있는 동안에도 저는 늙어가고(콜라겐이 줄어들고) 있잖아요..?^^ 여하튼 팔자주름이 완전히 없어지기까지는 8개월이 걸렸네요! 쥬베룩볼륨 텀을 한달마다 잘 맞았으면 더 앞당길 수 있었는데, 제가 미룬탓이죠 ㅎㅎ
 
그런데 5개월정도 쉬어주니까 다시 팔자주름이 은근슬쩍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쥬베룩볼륨을 맞아주니까 팔자주름이 깨끗하게 지워지더라구요. 아마 이제 3개월~4개월마다 한번씩 맞아주면 이 상태가 유지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사진은 마지막(4차 쥬베룩볼륨) 이후로 팔자주름에는 아무것도 안하고 2달이 지난 오늘 찍은 사진인데, 그래도 팔자주름이 안보이죠? ㅎㅎ 쥬베룩 볼륨으로 팔자주름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은 꼭꼭 금액이 부담된다고 해도 3차까지는 하시기 바랍니다. 1차까지하고 효과없다고 안하시는건 진짜 돈버리는거에요!
 


이렇게, 저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으로는 두가지 시술이면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피부에는 다른 리프팅 더 쏟아부었기에..지금 비교사진을 보니까 1년반?만에  나비존의 피부처짐과 모공도 엄청나게 개선되었군요. 효과적이라고 느낀 리프팅 시술들이 몇개 있는데 나중에 그것도 작성해보겠습니다.(사실 진짜 한두달 간격으로 리프팅이랑 리쥬란힐러 꾸준히 하면 피부는 좋아질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여튼 팔자주름 없애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실탠데 이건 제가 진짜 찐으로 시술받으면서 사진찍어놓은걸 정리한 후기니까 여러분의 시술에 참고해보세요!